인디그라운드, '배급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인디그라운드, '배급 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인디그라운드가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인디그라운드 배급 아카데미'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디그라운드 배급 아카데미'(이하 '배급 아카데미')는 독립영화 배급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실습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 과정. 오랜 기간 독립영화 배급 시장에서 역할을 경험한 현장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함께하여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전한다.

배급 아카데미 2기에서는 배급시장의 이해, 임팩트 프로듀싱, 커뮤니티 시네마까지 독립영화 배급의 개념을 익히고 시야를 넓히는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으며, 독립영화에 집중된 홍보마케팅 전략을 고민해보는 홍보마케팅 강좌가 추가 신설되었다. 또한 기존 개봉작의 실제 배급 및 홍보마케팅 기획/실행 사례를 공유하는 케이스 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수강생들이 독립영화 배급 기획서를 직접 작성해 발표하는 실습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강사진으로는 영화 배급사 '트리플픽쳐스' 강기명 대표, '영화사 진진' 정태원 차장, 영화 홍보마케팅사 '필앤플랜' 조계영 대표, '아워스' 최유리 대표를 비롯 '(전) DMZ인더스트리' 조영란 총괄 프로듀서, '모두를 위한 극장' 김남훈 이사장, '인디그라운드' 조영각 센터장까지 독립영화 곳곳의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무진들이 함께한다. 

수강 대상은 독립영화 산업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과 독립영화를 매개로 사회적 변화를 추구하는 시민사회 활동가 및 프로듀서, 그리고 독립영화 배급/홍보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원하는 신규 인력이 해당된다. 모집 과정을 통해 총 15명의 수강생이 선발되며, 전체 교육 과정의 80% 이상 수강한 수강생에게 영화진흥위원회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