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무인 스마트도서관 10일 개관… 365일 운영
상태바
합정역 무인 스마트도서관 10일 개관… 365일 운영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02일 18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마포구가 오는 10일 합정역 6‧7번 출구 방향에 무인 스마트도서관을 정식 개관하고 비대면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무인 자동화 시스템으로 지하철 운영시간인 오전 5시반부터 자정까지다.

마포구립도서관 정회원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회원이 아닐 경우 '서울시민카드' 앱(APP)을 통해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된다.

이용 주민은 1인당 2권까지 당일 포함 15일간 책을 빌릴 수 있으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해당 기기를 통해 반납해야 한다.

해당 도서관엔 마포구립도서관에서 이용률이 높은 도서, 독서 유관기관 추천도서, 신간도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과수록도서 등 500여권이 비치돼 있으며 인기 순위, 분야별 혹은 키워드별 도서 검색이 가능하다.

구는 주민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책 소독기를 함께 비치하고, 이날부터 9일까지 임시 운영 기간을 거친 뒤 부족한 점 등을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스마트도서관을 통해서 출퇴근길, 등하굣길에 365일 원하는 책을 손쉽게 빌려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편의를 높이면서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