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종이 안쓰는 '디지털 홍보 게시판' 운영
상태바
성동구, 종이 안쓰는 '디지털 홍보 게시판' 운영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7월 09일 08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성동구는 이번 달 '성동형 스마트 커뮤니티 게시판'을 시범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커뮤니티 게시판은 법정 고시공고와 구정소식, 각종 생활밀착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전자 게시판이다. 

구는 실시간 재난 정보, 감염병 알림 등 각종 행정정보의 투명하고 신속한 공개가 요구되고 일자리, 복지, 민원 정보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한 게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유동인구와 홍보효과 등을 고려해 구 청사와 주민센터(왕십리도선동)에 게시판 각 1개소를 설치했다.  

총 5면으로 구성된 게시판을 법정민원 및 생활밀착형 정보, 구정홍보 등으로 분할해 운영, 종이 출력물이나 포스터를 게시하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온라인 업무포털을 통해 자료를 입력함으로써 홍보 일자나 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게재되도록 했다. 

특히 고화질의 화면으로 표출되는 고시공고란은 해당 화면을 터치하면 전체 화면으로 확대돼 큰 글자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음성안내 버튼을 누르면 해당 문서를 읽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며 어르신이나 시각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의 행정정보 접근성과 편의도 높였다.

구는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정보의 신속한 제공과 함께 향후 발전하는 스마트IT 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 주민들의 행정 접근성 향상과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누구나 쉽게 구청정보를 알 수 있게 고안된 성동형 스마트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주민편의를 높여 구민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