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진로박람회 '진로트립 온에어' 온라인 진행
상태바
마포구, 진로박람회 '진로트립 온에어' 온라인 진행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7월 06일 12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마포구가 청소년에게 자기주도적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마포혁신교육지구 온라인 진로박람회 '진로트립 온에어'(제9회 마포진로박람회)를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사흘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마포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탐색을 돕는 행사로 마포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이다.

행사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으로 운영되지만 학생들에게 더욱 생생한 진로체험 기회를 주기 위해 체험키트를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된다.

올해 중학교 1학년 구 26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이번 진로박람회는 지난해 실시한 구 진로교육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지역 내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직업군을 반영해 메디컬, 이색직업, 미래, 미디어아트 등 4개의 테마의 진로여행을 떠나는 컨셉으로 운영된다.

구는 청소년들이 51개의 실시간체험 영상과 30개의 자유체험 영상 등 총 81개의 콘텐츠를 접하며 여행업, 점역사, 비건요리사, 분자생물학자 등 보다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발견하고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스페셜 라이브로 진행되는 진로고민토크를 통해 청소년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진로코칭전문가와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청소년의 진로체험이 중단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온라인 체험이 새로운 진로체험의 방식으로 자리잡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