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탈플라스틱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탈플라스틱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를 통해 ESG 경영 생활화 노력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이 탈플라스틱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하고 있다.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이 탈플라스틱 운동 '고고챌린지'에 동참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의 지목을 받아 지난 6월 28일 사무처에서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플라스틱 사용 절감과 친환경 제품 사용 실적을 다짐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환경부가 올 1월에 시작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지난 6월 23일 '수목원·정원 진흥에관한 법률' 일부 개정에 따라 한국수목원관리원에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으로 기관명을 변경했다.

녹색 수요 충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높아짐에 따라 한수정은 기후·식생대별 국립수목원 운영과 더불어 정원 산업 진흥 및 정원 문화 활성화 영역을 포괄하며 대한민국 수목원·정원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수정은 기후위기 극복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지난 5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했다.

수목원 가든샵 내 다회용 포장재 사용, 친환경 전기충전차량 가동 및 업사이클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 등 기관 전사적인 차원에서 친환경 경영 실천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