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거리두기 단계·5인모임 금지 3주 연장
상태바
정부, 거리두기 단계·5인모임 금지 3주 연장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4월 30일 09시 5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리대행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금지 조치를 3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 1주일 동안 시행했던 특별방역주간도 1주일 더 연장한다.

홍 총리대행은 "전날 기준 확진자가 661명이 나오는 등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5월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부처님오신날 등이 있어 만남과 이동이 더 늘고 그만큼 감염 확산 위험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또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적극적인 선제 검사, 주요 사업장에 대한 방역조치 중점 관리·감독, 일상생활에서의 접촉 축소 등 3가지 방역 활동에 중점을 둔다.

각 지역의 확산 상황을 고려해 지자체별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탄력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홍 총리대행은 경북 12개군의 '5인 이상 모임 금지' 해제 시범적용을 언급하며 "1주일간 인구 40만명 중 확진자가 1명 발생해 비교적 성공적이었다고 평가된다"고 전했다.

이어 "시범적용 기간을 3주간 연장하고, 다른 지자체에서 유사 요청이 있을 경우 엄중히 평가해 요건에 해당되면 시범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