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열차 사고행진…'정시성'은 어디로?
상태바
코레일 열차 사고행진…'정시성'은 어디로?
  • 강윤지 기자 yjkang@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5월 11일 14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잦은 사고로 빈축을 사고 있는 KTX열차가 이번에는 기관사의 사소한 실수로 인해 운행이 지연됐다.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전 7시 50분 용산역을 출발한 광주행 KTX 열차가 출발 10여분 만에 제동장치 이상 신호가 떠 광명역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 열차 기관사 김모씨는 운전실을 7분간 점검했지만 별 다른 이상이 없자 열차를 재출발시켰다.

하지만 천안아산역에 도착한 뒤 다시 이상신호로 인해 점검을 한 김씨는 운전석 우측에 놓여있던 자신의 가방이 제동버튼을 누르고 있었던 것을 발견했다.

코레일 자체 조사결과, 김씨는 열차 출발 전 식사를 한 뒤 도시락 통을 가방에 넣어 운전석 위쪽에 올려뒀던 것으로 밝혀졌다.

결국 이 열차는 종착역인 광주역에 10여분 늦게 도착했으며, 승객들이 트위터 등을 통해 불만을 털어내면서 운행 지연 사실이 알려졌다.

당시 열차에 탑승중이던 민주당 정동영 의원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서 "KTX가 불안하다더니 보통 일이 아닌 것 같다"며 "승객들 불안이 커지지 않도록 KTX 사장님은 안전점검을 각별히 챙겨야겠다"고 말했다.

최근 KTX를 이용한 네티즌들은 "KTX 요금에 비해 서비스가 너무 떨어지고 있다. 비싼 돈 주고 맛 없는 음식 먹는 느낌이다", "이제 비행기 요금과도 별로 차이가 안 나는데 차라리 비행기를 타겠다", "언제까지 해명만 할거냐.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해달라", "정시성을 장점으로 강조해놓고 10분 지연은 이제 지연도 아닌 것 같다. 코레일은 반성하라"라는 등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코레일 열차 사고는 차량 고장 때문은 아니었지만 최근 'KTX-산천'의 잦은 고장과 더불어 갖가지 이유로 운행이 지연되자 승객들은 불만과 동시에 KTX에 대한 불안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강윤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