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2021 정원드림 프로젝트 정원 작가' 공모
상태바
한국수목원관리원, '2021 정원드림 프로젝트 정원 작가'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정원 드림 프로젝트 참가팀 조성 정원
2020 정원 드림 프로젝트 참가팀 조성 정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은 '2021 정원드림 프로젝트(Garden Dream Project)'에 참여할 정원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원드림 프로젝트'는 2020년에 시작된 사업으로 정원 작가와 정원 관련 학과 재학생·졸업생으로 구성된 25개의 팀이 유휴 부지를 활용해 정원을 디자인하고 조성하는 현장 밀착형 정원 분야 직업 체험 교육이다.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는 울산, 오산, 천안, 구미, 순천 등 5개 지역 내의 25개소 대상지(유휴 부지)에서 '정원드림 프로젝트' 사업이 운영될 예정이며 이 중 한국수목원관리원이 직접 운영하는 천안·구미 지역 참가팀을 지도할 10명의 정원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정원 작가는 1개 팀의 담당 멘토로서 정원 설계에서 조성, 사후 관리 활동까지 정원 조성의 전체 활동을 지도하는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2021 정원드림 프로젝트' 정원 작가 공모 접수는 3월 2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정원드림 프로젝트'가 정원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정원분야 직업을 체험하는 교육의 장인만큼, 작가 공모에 실력 있는 많은 정원 작가들이 참여해 멘토로서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