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경이로운 우리아이 학교생활, 슬기로운 부모생활' 특강
상태바
양천구, '경이로운 우리아이 학교생활, 슬기로운 부모생활'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변정원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올해 초등학교, 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달라지는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 유튜브 채널에 학부모 특강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구는 해마다 신학기 초 새내기 학부모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영상으로 특강을 제작해 원하는 학부모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이로운 학교생활, 슬기로운 부모생활'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 영상은 총 3편이며, 영상당 20분 내외 분량으로 양천구청 유튜브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영상속에서는 교육 전문가 및 현직 교사가 초등학교 교과목별 커리큘럼, 새학기 준비 노하우, 자유 학년제, 중학교 생활 전반 등 '아는 만큼 준비할 수 있는' 학부모 역할에 대해 실제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은 비대면 교육을 위한 온라인 수업방식, 자기 주도 학습법 등 달라진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준비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해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수영 구청장은 "자녀가 초등학교, 중학교에 입학하고 변화된 환경에 대해 학부모들이 궁금한 것이 많을 것"이라며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통해 자녀의 새로운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는 슬기로운 정보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