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제23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포상 공고
상태바
한국디자인진흥원, 제23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포상 공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2020년) 대통령표창 수상자 단체사진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원장 윤주현)이 오는 2월 26일(금)까지 디자인 주도로 산업발전을 이끈 주역에게 최고의 영예를 수여하는 제23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999년 첫 시행 이후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이하 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창의적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지자체,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디자인경영, 디자인전문회사, 지방자치단체, 디자인공로, 총 4가지 부문으로 나눠 31점(포상규모는 변동될 수 있음)을 포상할 계획이며, 수상기업 및 수상자는 오는 2021년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 개막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제22회 디자인대상에서는 사용자 중심의 음성인식 기능인 빅스비 디자인 등 로봇, AI 등 신산업 분야와 디자인 융합기술을 보여준 ㈜삼성전자 이돈태 디자인 경영센터장이 최고상인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산업포장은 금속소재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및 슬림 공기청정기를 개발하여 젊은 층을 겨냥한 혁신을 일으킨 ㈜위니아딤채의 최헌정 전무가, 근정포장은 2001년 세계디자인총회 한국 유치에 기여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재직 당시 중소·중견기업의 디자인과 기술 역량제고에 기여한 한성대학교 진재한 교수가 수상했다.

특히 이번 디자인대상은 국내 디자인산업 진흥에 공헌한 일반국민 및 현장·실무직원들에 대한 포상기회를 확대하고자 일반공모 이외에도 올해부터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숨어 있는 공로자(기업, 단체, 개인)를 연중 상시로 추천할 수 있는 국민추천제가 운영된다.

또한 공정한 심사를 위해 디자인 관련 학계, 업계, 단체 및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추천,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와 공개검증(대국민공개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