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균, 한화 이글스 캠프 합류…"팀 새출발에 도움 되고파"
상태바
김태균, 한화 이글스 캠프 합류…"팀 새출발에 도움 되고파"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06일 16시 4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균 한화 이글스 스페셜 어시스턴트가 6일 선수단 스프링캠프 장소인 거제를 찾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 한화 이글스)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지난해를 끝으로 공식 은퇴한 한화 이글스 김태균이 후배들을 위해 스프링캠프 현장을 찾았다.

프로야구 한화 구단은 6일 "김태균 어시스턴트가 경남 거제도에서 진행 중인 스프링캠프에 합류했다"며 "김 어시스턴트는 13일까지 캠프에 참가해 선수들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는 이날 오전 훈련을 앞두고 "은퇴한 뒤 몇 개월 만에 옛 동료들과 만나 반갑다"며 "팀이 새롭게 시작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는 지난 2001년 프로에 데뷔해 지난해 10월 은퇴를 선언하기 전까지 일본 프로야구 진출 기간(2010~2011년)을 제외하면 한화에서만 뛴 팀의 레전드다. 현역 시절 우타자 최초 300홈런-2천 안타, 86경기 연속 출루 신기록 등 다양한 기록을 남겼다.

그는 후배들에게 "궁금한 게 있다면 언제든지 다가와 주길 바란다"며 "선수 때 느꼈던 것들을 공유하고 싶다"고 전했다.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감독은 "김태균 스페셜 어시스턴트의 현역 시절 기록을 봤는데 굉장히 인상적이었다"며 "팀의 레전드 출신 선수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