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내일 출근 시간대 '강추위'…최대 15㎝ '눈폭탄'
상태바
[내일날씨] 내일 출근 시간대 '강추위'…최대 15㎝ '눈폭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18일 월요일은 아침부터 전국 곳곳에 최고 15㎝가량의 많은 눈이 내리겠다. 출근 시간대에 수도권과 강원 영서 등에 강한 눈이 집중적으로 내리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수도권과 강원, 충청, 전북, 전남 북부, 경북, 경남 서부 내륙에는 눈이, 강원 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8에서 0도, 낮 최고기온은 –1~8도로 예보됐다. 

이날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춘천 -7도 △대전 -3도 △대구 -4도 △부산 -2도 △전주 -2도 △제주 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춘천 2도 △대전 5도 △대구 5도 △부산 8도 △전주 6도 △제주 10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대체로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앞바다는 0.5에서 3.5미터, 서해와 남해 앞바다 0.5에서 3미터로 일겠다. 먼바다에서는 동해 최고 5미터, 서해와 남해는 최고 4미터로 일겠다.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해상은 18∼19일 바람이 시속 35∼6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