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Post-COVID)를 대비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
(사진제공=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진제공=한국사회보장정보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대국민 대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관 업무와 서비스 혁신으로 연결시켜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 성과를 창출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혁신 아이디어 공모는 포스트코로나 대비 비대면 서비스 혁신, 디지털 뉴딜 선도, 그린 뉴딜 실천, 사회안전망 강화, 사회적 가치 실현, 기타 혁신 방안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정보원 업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2명) △동상 20만원(3명)을 수여하며 참여만 해도 무작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1차 내부 심사, 2차 외부위원 심사를 거쳐 11월 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될 예정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정보원 내 국민참여혁신단 등 내부 검토를 거쳐 실무부서에서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기관 혁신과제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홈페이지 알림마당 내 공지사항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게시글을 확인하면 된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국민들의 참여가 더 나은 공공기관을 만들 수 있다"며 "국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사회보장 정책 개선을 지원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공공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