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네마프, 20일 무관중 개막식 개최…부대행사 전면 취소
상태바
제20회 네마프, 20일 무관중 개막식 개최…부대행사 전면 취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작 '떠도는 이들'
개막작 '떠도는 이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제20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이하 네마프)이 오는 20일 메가박스 홍대에서 개막식을 개최한다.

올해 개막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게스트나 관객 초청 없이 무관중 개막식으로 치러진다. 최소한의 내빈과 운영진만 참석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따라 진행하며 별도의 개막 축하행사는 하지 않기로 했다.

국내 유일의 영상과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대안영상예술축제인 제20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 은 8월 20일~28일까지 9일간 개최되며 40개국 140편의 작품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이원화해서 운영된다. 20주년 심포지엄, 라운드 테이블, 게스트 토크(GT) 등의 부대행사도 전면 취소했다. 

개막식 사회는 리포터 출신 배우 이새윤이 맡는다. 이새윤 배우는 얼마전 OCN 드라마 <빙의>에 출연해 박상민과 연기 호흡을 맞추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영화제 프로그래머, 단편영화 연출, 피트니스 선수, 연극배우까지 다양한 분야를 경험했으며 현재 새로운 작품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개막작으로는 유비호 작가의 '떠도는 이들', '예언가의 말' 2편이 상영된다.

네마프의 '20주년 특별전'은 2000년도 1회를 시작으로 2020년 20주년을 맞이한 서울국제대안영상 페스티벌의 기념 기획전으로 네마프를 통해 소개된 역대 작품 중 2000년대 전후부터 2020년까지의 한국 디지털영화, 뉴미디어영화, 비디오예술, 대안영상예술 작품의 흐름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작품들 30편이 선정돼 관객과 만난다.

또한 '새로운 상상, 새로운 쓰임'이라는 관점으로 작품을 소개하는 '아시아&뉴 대안영화:지금-여기' 섹션에서는 12편의 아시아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버추얼리얼리티아트전'에서는 8편의 VR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체코 비디오아트의 거장 라데크 필라르즈를 다룬 다큐멘터리 '비바 비디오, 비디오 비바'를 국내 최초로 상영한다.

김두진, 김세진, 노영미, 심혜정, 홍이현숙, 무진형제, 비탈리 네하에프(싱가포르) 등 다양한 감독/작가들의 다채롭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웨이브 상영작 리스트는 네마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