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
상태바
동대문구,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활성화 방안, 지역의제 발굴 등

[컨슈머타임스 최진영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6일까지 '2020년 제기동 고대앞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대앞마을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상지 내 거주하는 자, 생활권자,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동대문구 소재 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뉜다. 

일반공모는 주민모임 형성을 위한 이웃만들기와, 지역의제 발굴 및 지역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업발굴로 나누어 모집한다. 이웃만들기는 건별 최대 100만 원, 사업발굴은 건별 최대 300만 원까지 각각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연계사업 및 기존사업의 심화발전을 위한 사업 등이 해당되며, 건별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동대문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및 고대앞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신청서류를 받을 수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이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주민공모사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기반이 마련되고 지역의 자력재생 기반이 강화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