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차트 역주행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차트 역주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6주년을 맞아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차트를 역주행했다. 

게임 서머너즈 워는 지난 13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출시 6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세계 주요 지역 게임 매출 순위를 경신하고 있다. 

특히 이번 6주년 이벤트와 더불어 신규 유저를 위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덕분에 기존 플레이 유저와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주말 서머너즈 워의 일간 유저수(DAU)는 최근 3년 기록 중 최고 수치를 기록해 6주년 서비스 게임으로서 장기 흥행의 노하우와 저력을 여실히 증명했다.  

이와 같은 뜨거운 호응으로 서머너즈 워는 지난 19일과 20일 한국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 매출 순위 10위에 올랐으며 21일에는 한 계단 더 오른 9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도 지난 13일 애플 앱스토어 14위를 차지했고, 지난 19일에는 구글 플레이 16위, 캐나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9위로 TOP10에 진입하며 북미 지역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유럽 주요 지역 순위도 대폭 상승했다. 대규모 이벤트 시작 이후 프랑스와 독일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으며 벨기에, 그리스, 룩셈부르크 등 유럽 다양한 국가에서도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또 싱가포르, 일본, 중국, 대만, 태국 등 주요 아시아 차트와 더불어 호주, 자메이카 등 웨스턴, 아시아 대부분의 국가에서도 다시 역주행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