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휴대성 높인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 출시
상태바
매일유업 셀렉스, 휴대성 높인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 출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06월 28일 17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분말 타입으로 개별 포장한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을 출시했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은 지난해 11월 캔 형태로 선보인 '매일 코어 프로틴'을 성인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제품 개발에는 권오중 박사가 참여해 영양 성분배합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중장년을 비롯한 성인들이 유청단백질을 포함한 동식물성 3대 핵심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과 같은 주요 영양성분을 보다 간편하게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백질 순도 80% 이상의 우유단백질과 농축 유청단백질, 식물성 단백질까지 3가지 핵심 단백질을 모두 고르게 갖췄다. 매일 코어 프로틴 2포로 하루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우유 4컵(1컵당 125ml) 수준의 동∙식물성 단백질 18g을 섭취할 수 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도 2000mg 함유돼 있다.

성인을 위한 제품인 만큼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B6 등 4가지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부원료로 비타민A, 나이아신, 엽산 등 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했다.

유당이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해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했거나 혹은 단백질 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권오중 박사는 "단백질은 한꺼번에 많이 먹어도 몸에 축적되지 않고 분해돼 배출되기 때문에 매일 꼬박꼬박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한 근육을 지키기 위해서는 근력운동과 함께 하루에 몸무게 1kg당 1.0~1.2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데 이를 채우려면 먹기 간편하고 부담 없는 제품을 가까이에 두고 꾸준히 매일매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