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예매율 1위"
상태바
'기생충',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예매율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 <기생충> 포스터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27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서 실시간 예매율 43.3%(110,965명)로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오는 30일 개봉될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앞서 상영된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 특유의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연출력과 예측불허의 전개, 위트 있는 대사, 배우들의 빈틈없는 호연으로 전 세계 평단 및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대한민국 영화 역사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상영을 통해 기생충을 관람한 국내외 언론 매체들은 "단일 카테고리로 정의할 수 없는 장르 변주의 신! 봉준호가 돌아왔다. 가장 뛰어난 형태로"(버라이어티), "활력 있고 타이트하게 조율된 코미디! 봉준호 감독이 매우 한국적인 동시에 철저한 완성도를 가진 스토리로 정점을 찍으며 돌아왔다!"(스크린 인터내셔널) 등 배우들의 열연과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봉준호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에 대한 찬사를 보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