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GS샵, 홈쇼핑 음성 주문 서비스 'AI홈쇼핑'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GS샵, 홈쇼핑 음성 주문 서비스 'AI홈쇼핑'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506 LG유플러스-GS샵, AI홈쇼핑 서비스 출시.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LG유플러스가와 GS샵이 생방송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홈쇼핑 서비스를 출시한다.

AI홈쇼핑은 주문·결제, 주문취소, 방송알림설정 등 음성명령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기존의 ARS전화 연결을 기다리거나 모바일 앱으로 상품을 일일이 확인하고 주문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휴대전화 번호로 최초 1회 로그인하면 본인 확인 단계를 거칠 필요없어 간편하고 구매하려는 상품이 단독 상품·옵션일 경우 자동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쿠폰 및 적립금 등 할인혜택이 한번에 적용되는 등 주문 절차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결제 방법은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와 간편결제를 등록하는 절차없이 신용카드, ARS, 무통장입금을 선택하거나 GS샵의 전화주문을 이용한 고객이면 결제수단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까지 AI홈쇼핑으로 주문한 상품 금액의 7%를 GS샵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AI커머스의 가장 큰 허들인 모바일 앱을 통한 기본정보 설정, 간편결제 가입 및 등록 등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향후 AI홈쇼핑이 가능한 채널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