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적용 75형 스크린 세계 최초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적용 75형 스크린 세계 최초 공개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01월 07일 14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종희 사장이 삼성전자 퍼스트룩 2019에서 75형 마이크로 LED를 소개하고 있다.
▲ 한종희 사장이 삼성전자 퍼스트룩 2019에서 75형 마이크로 LED를 소개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삼성전자가 75형 '마이크로 LED' 스크린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마이크로 LED' 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간) CES 2019 개막을 이틀 앞두고 미국 라스베이거스 소재 아리아 호텔에서 '삼성 퍼스트 룩 2019(Samsung First Look 2019)'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 퍼스트 룩은 삼성전자가 매년 자사의 TV 관련 신기술·신제품을 선보이고 미래 디스플레이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7년째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삼성전자는 이날 마이크로 LED를 적용한 75형 스크린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AI 시대의 스크린 혁신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마이크로 LED는 화면 크기가 작아질수록 소자 크기와 간격도 작아져 75형 신제품에는 기존 146형 '더 월(The Wall)' 대비 4배 이상의 집적도를 구현하는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75형 마이크로 LED는 기존 대비 약 15배 작아진 초소형 LED 소자가 촘촘하게 배열돼 더욱 세밀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모듈러 방식이 적용돼 사용 목적과 공간 특성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와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삼성전자가 보유한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이 더해져 소비자들은 어떤 해상도의 콘텐츠도 스크린 사이즈에 최적화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스크린의 여러 가지 제약을 없앤 혁신 기술을 인정받아 CES 2019에서 최고혁신상도 수상했다.

특히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사장은 마이크로 LED를 △화면 크기(Size Free) △화면비(Ratio Free) △해상도(Resolution Free) △베젤(Bezel Free) 등 기존 디스플레이의 4가지 제약을 없앤 미래형 디스플레이로 정의했다. 또한 이 기술이 AI 시대를 선도할 스크린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 사장은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기술을 진화시켜 75형에서 219형까지 다양한 마이크로 LED 스크린을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는 마이크로 LED 사업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화질·반도체·AI 기술로 스크린이 중심이 되는 세상을 열어가겠다"며 "소비자들이 AI시대에 스크린을 통해 더 많은 경험과 가치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