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광군제 특수에 好好…하루 매출 500만 위안
상태바
농심, 광군제 특수에 好好…하루 매출 500만 위안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11월 12일 14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에 농심이 웃었다.

농심은 광군제 당일인 11일 하루 동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에서 500만위안(약 8억1445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기존 일 평균 매출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지난해 광군제보다는 25% 늘었다.

'신라면'과 '김치라면' 등 인기브랜드 중심으로 제품을 구성하고 각종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타오바오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브랜드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였다. 이어 신라면 봉지(5개입), 김치라면 봉지(5개입) 등이 순위에 올랐다.

농심은 광군제에 앞서 대대적인 판촉 프로모션을 벌이고 중국 인기 '왕홍'(온라인 스타)과 함께 신라면 조리 생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쳤다.

2013년 말 타오바오몰에 농심 공식몰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사업을 시작한 농심은 올해 약 17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조인현 농심 중국법인장은 "올해 중국사업 실적이 2억8000만달러로 최대치가 예상되는 가운데 온라인 사업도 매년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온라인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해, 중국 내 K푸드 열풍을 주도하는 대표 식품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