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개최…협력사 우수인재 확보 지원
상태바
삼성전자,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개최…협력사 우수인재 확보 지원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11월 12일 11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jpg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디스플레이·SDI·전기·SDS와 함께 12일 서울 aT센터에서 협력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2018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은 삼성전자가 중소·중견 협력사에게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실시해온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협력사 89개를 포함한 총 120개의 협력사가 참여했고 1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삼성전자는 현장에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취업토탈솔루션관'도 마련했다.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경력컨설팅센터 소속의 임직원 컨설턴트 20여명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현장 기업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실시했다.

구직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6개 직무별 채용기업관(연구개발, SW,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에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현장 면접을 봤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된 협력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입사 후에도 신입사원 교육과 기술·품질 관리교육 등 전문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협력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협력사들이 현재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우수 인재 확보"라며 "이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갖추고 사업이 확대된다면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해 일자리 창출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