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6㎏ 용량 트롬 건조기 내달 정식 출시…오늘부터 사전예약 돌입
상태바
LG전자, 16㎏ 용량 트롬 건조기 내달 정식 출시…오늘부터 사전예약 돌입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11월 12일 11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jpg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LG전자가 내달 최대 16㎏까지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모델명 RH16KH, RH16VH)를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날부터 LG전자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 페이지와 전국 LG베스트샵 등에서 사전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LG전자는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대용량 컴프레서를 탑재해 한 번에 내보낼 수 있는 냉매의 양을 기존보다 10% 이상 늘렸다. 또한 건조통을 돌리는 인버터 모터 외에 옷감에 바람을 불어주는 팬(Fan) 전용 인버터 모터를 별도 탑재했다. 모터를 2개가 빨래의 종류와 양에 따라 건조통의 회전속도와 건조통 내부의 공기 흐름을 각각 제어할 수 있도록 해 건조효율을 높였다. 

특히 LG전자는 모터와 컴프레서가 작동하는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제품의 성능과 효율을 최고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인버터 기술력을 장점으로 꼽았다. 

LG전자 관계자는 "신제품은 LG전자가 건조기의 핵심부품과 기술을 지속 진화시키며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전기식 건조기에서 가장 앞선 기술인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보다 향상시켜 국내 최대인 16㎏ 건조용량을 구현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