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보험사기 연루 설계사 현장서 퇴출"
상태바
금감원 "보험사기 연루 설계사 현장서 퇴출"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5월 03일 08시 30분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jpe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금융감독원이 보험사기에 연루된 보험설계사에게 현장 퇴출 등 강력한 제재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금감원은 3일 보험사기에 연루된 보험설계사에 대해 수사기관의 형사처벌과는 별도로 등록취소 등의 행정제재를 통해 보험모집 현장에서 퇴출하는 강력한 조처를 하겠다고 밝혔다.

보험사기는 최근 조직형·지능형 범죄로 진화하면서 살인·방화·상해 등 다른 범죄와 연계해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가져오고 있다. 보험연구원에 따르면 보험사기를 통해 연간 4조5000억원의 민영보험금 누수가 발생하고 있다.

보험설계사는 보험소비자와의 최접점에서 보험상품을 안내하는 등 보험모집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이 연루된 보험사기는 단순한 개인 차원의 사기행위를 넘어 보험산업 전반에 대한 신뢰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금감원은 보험설계사가 연루된 주요 보험사기 적발과 행정제재 사례를 소개해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사기는 몇몇 지인 간에 은밀하게 이루어져 범죄사실의 인지가 쉽지 않다"며 "신고자의 신분은 철저하게 보호되며 우수 제보자에게는 포상금도 지급되니 보험사기에 대해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b 2018-05-03 12:21:07
고발!
방화은폐 보험사기를 직원에게 지시한 범죄기업?
손해사정보고서를 조작, 방화범에게 팔아 돈 버는 패륜기업?
민원인을 업무방해죄로 고소한다고 협박하는 조폭기업!
한화손해보험사, 아세아손해사정회사 대표 차명규...
보험사기 친 직원들이 양심고백! 팩트확인!
금감원은 힘쎈놈하곤 유착관계? 보험사기친 직원이 사기쳤다고 양심고백해도 모른체함!
0047ko@hanmail.net 도움주실분 연락요! 사레함.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articleId=395293&bbsId=S103&pageIndex=1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