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상반기 채용정보 담은 동영상 사전공개
상태바
현대모비스, 상반기 채용정보 담은 동영상 사전공개
  • 박준응 기자 pje@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3월 12일 09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원서접수 후 3월말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 전장연구동.jpg

[컨슈머타임스 박준응 기자] 현대모비스가 현재 진행 중인 상반기 채용 관련 다양한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지원자들에게 사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유도해 지원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현대모비스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신입사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원자 입장에서 가장 알고 싶었던 정보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지원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했고 이번에 세부 내용들을 공개했다. 동영상에는 채용 일정, 상세 업무, 직무별 우대사항, 향후 일하게 될 근무지 정보 등이 포함됐다.

현대모비스는 이달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 받고 있으며, 3월 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심사 후에는 4월 8일 현대차그룹 인적성검사(HMAT)-4월 하순 1차 면접- 5월 중순 2차 면접 순으로 채용절차가 진행된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동영상을 통해 지원분야별 업무를 쉽고 상세하게 설명해 각각의 업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동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와 각종 취업정보사이트, 다양한 SNS채널 등을 통해 공개됐다. 또한 각 지원 분야의 해당 직무가 우대하는 전공과 경쟁력에 대해서도 정보를 공개해 지원자들이 자신의 역량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덕희 현대모비스 인재채용팀장은 "채용은 회사가 지원자를 일방적으로 선택하는 과정이 아니라 서로가 미래 파트너로 상호 검증해 나가는 과정"이라며 "지원자들이 회사에 대한 열린 정보를 가지고 자신의 꿈을 펼쳐 갈 곳으로 현대모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