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중소·벤처·소상공인의 최저임금 부담 덜어주겠다"
상태바
문 대통령 "중소·벤처·소상공인의 최저임금 부담 덜어주겠다"
  •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 기사출고 2018년 01월 16일 23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에서 둘째)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중소 벤처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만찬 간담회에 참석한 모습.
▲ 문재인 대통령(오른쪽에서 둘째)이 1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중소 벤처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만찬 간담회에 참석한 모습.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중소·벤처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이 인상되는 최저임금으로부터 느낄 부담을 덜어주기로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중소 벤처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만찬 간담회를 통해"최저임금이 인상되면서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잘 안다"며 "임금 인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추가 대책을 향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저임금이 인상되면서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잘 안다""임금 인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3조원 규모 일자리 안정자금과 1조원 규모 사회보험료 경감 대책을 각각 시행 중"이라고 말했다.

또 지난해 발표한 기술 유용 행위 근절 대책과 하도급 거래 공정화 대책을 잘 견지한다는 방침도 제시했다. 

문 대통령이 이날 참석자들 앞에 내세운 임금 인상 관련 추가 지원 대책에는 △약속어음 제도 단계적 폐지 △생계형 적합업종 적극 보호 △2+1 추가고용제를 비롯한 청년 신규 고용 확대 지원 △창업·재도전을 돕기 위한 10조원 규모 혁신모험펀드 출범 △정책 금융기관 연대보증제 폐지 △재창업 지원 프로그램 전용 펀드 시행 △스마트공장 2022년까지 2만개 사업체에 보급 등이다.

문 대통령은 행사 참석자들에게 "중소기업은 우리나라 사업체 수의 99%, 전체 고용의 88%를 차지하는, 국민 경제의 중심이자 근간"이라며 "여러분이 사업할 맛이 나고 여러분이 고용하는 노동자들이 일할 맛이 나야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