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방송 장악 의혹' 김재철 전 MBC 사장 자택 수색
상태바
'공영방송 장악 의혹' 김재철 전 MBC 사장 자택 수색
  • 최동훈 기자 cdhz@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10월 30일 12시 05분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정권 당시 정부·여당에 비판적인 인사 퇴출시켰다는 혐의
▲ 김재철 전 MBC 사장.
▲ 김재철 전 MBC 사장.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기자] 검찰이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공영방송 장악 공작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인 가운데 이에 연루된 김재철 전 MBC 사장의 자택을 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박찬호 팀장)은 30일 오전 김 전 사장 자택을 포함해 사무실, 방송문화진흥회 등 장소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김 전 사장 외 MBC 관계자 중 전영배 MBC C&I 사장, 백종문 부사장도 함께 수사를 받았다.

검찰은 이들 관계자들이 당시 국정원 측과 함께 정부와 여당에 비판적인 제작진·연예인들을 퇴출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퇴출을 위해 해당 인사에 제작자·진행자 교체, 방영 보류, 제작 중단 등을 자행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사안의 경중을 판단해 곧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하는 식으로 수사를 속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적화통일싫다 2017-10-30 18:51:45
털어서 먼지 안나는 사람 없다고 털어보면 뭐라도 나오겠지? 그런데 좌빨들은 털기도 전에 오물덩어리가 뚝뚝 떨어져서 고약하고 구역질 난다 토나올것 같다 어디서부터 니들을 건드려야 손 좀 덜 더러워지고 털수 있을까? 근데 어쩌지 니들 권력이 너무 강해서 도저히 눈앞에 뻔히 보고도 털지를 못해 우리나라 이제 전복될 일만 남았어 625전쟁 터질때 일요일 새벽 다들 조용하게 자고 있었다지? 그때처럼 온나라가 조용해 칼로 썰고 피터지는게 눈에 보이는데 도와줄수도 없어 우리나라 우파들 적폐로 몰고 나라는 전복되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