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글로벌 인턴' '국내 인턴' 모집
상태바
현대기아차 '글로벌 인턴' '국내 인턴'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일 현대차와 기아차가 각각 2010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글로벌 인턴'과 '국내 인턴'으로 나눠 모집절차를 진행한다.

글로벌 인턴은 현대ㆍ기아차 해외법인에서, 국내 인턴은 국내 본사, 연구소, 공장에서 여름방학 기간에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평가 우수자는 정규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글로벌 인턴은 현대차의 경우 정규 4년제 대학 학사 또는 석사과정 중 2011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아차는 201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각 지역 현지어에 능통한 글로벌 인재를 선발한다. 총 9주간의 일정으로 국내 교육을 거쳐 해외법인에 배치한다.

선발된 인턴은 중국, 러시아, 인도, 터키, 체코 등 현대차의 생산ㆍ판매법인과 중국, 독일, 슬로바키아, 중동 등 기아차 생산ㆍ판매법인에서 영업, 마케팅 및 기획, 지원 업무를 하며 실무를 익히게 된다.

국내인턴은 정규 4년제 대학 학사과정 중 201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5주간 국내 본사, 연구소, 공장 등에서 교육 및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중 홈페이지 공지나 이메일로 통지될 예정이다.

지원서는 현대차의 경우 오는 29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 (http://pr.hyundai.com)에서, 기아차는 30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kr)에서 접수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국가의 경쟁력 강화에 가장 필요한 것은 유연한 사고와 글로벌 감각을 갖춘 뛰어난 인재확보에 있다"며 "인턴제도를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글로벌 청년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강화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