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대세…政, 전기차 공용완속충전기 대폭 늘려
상태바
전기차가 대세…政, 전기차 공용완속충전기 대폭 늘려
  • 정수남 기자 perec@naver.com
  • 기사출고 2017년 08월 18일 07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플러그인 하이브리드車 충전 여건 개선…숙박시설·대형마트·주민센터·공원 등에 설치
[컨슈머타임스 정수남 기자] 환경부가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국내 충전인프라를 확대한다.

환경부는 전기차 충전기 설치·운영 지침을 최근 개정하고 공용완속충전기 설치를 대폭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앞으로 숙박시설, 대형마트, 주민센터, 복지회관, 공원 등에 완속충전기를 설치해 충전여건을 개선한다.

종전 전기차용 공공충전기는 차량 이동 중의 충전 불편 해소와 단시간 충전을 위해 고속국도 휴게소, 공공기관 주차장 등에 주로 설치됐다.

환경부는 앞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의 공공 충전여건도 대폭 개선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배터리 용량과 비용 문제 등의 이유로 그동안 급속충전기의 사용이 어려웠다.

환경부는 이번 지침 개정에 따라 충전기 설치를 원하고, 공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부지소유자나 수요처의 신청을 받는다. 충전기 설치 신청은 '전기차 충전소 누리집'에서 이날부터 받는다.

▲ 경기도 과천시청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 컨슈머타임스
▲ 경기도 과천시청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 컨슈머타임스
환경부는 급속충전기 546기의 설치 예산이 국회에서 승인, 올해 모두 1076기의 급속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급속충전기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국에 750기가 설치됐다.

이형섭 환경부 청정대기기획과장은 "급속과 완속충전기 확대 설치로 전기차뿐만이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충전여건도 대폭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7월 말 현재 국내 전기차 보급 대수는 1만5000대로 집계됐으며, 정부는 2020년까지 이를 25만대로 확대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