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판교점서 '포켓몬 코리안리그' 진행
상태바
현대百, 판교점서 '포켓몬 코리안리그' 진행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4월 06일 09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百, 판교점서 '포켓몬 코리안리그' 진행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현대백화점은 포켓몬코리아와 손잡고 8~9일 양일간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포켓몬 코리안리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포켓몬스터는 1996년에 일본에서 발매된 이후 20년 넘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지난해에는 가상 현실 게임 '포켓몬고'를 통해 다시 한번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번 포켓몬 코리안리그는 올 5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 2017'에 보낼 대한민국 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다.

대회는 '포켓몬 카드 게임'과 휴대용 닌텐도로 플레이하는 '포켓몬 게임'으로 나눠 진행된다. 현장에서 무료로 접수가 가능한 '포켓몬 카드 게임'은 참가자 2명이 각 60개의 포켓몬 캐릭터 카드로 대전을 벌이는 방식이다.

대회는 참가 연령별로 주니어∙시니어∙마스터 부문으로 진행되며,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문화상품권 30만원 등 다양한 부상이 주어진다.

행사기간 동안 '포켓몬 미니 팝업 스토어'도 연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포켓몬 캐릭터 관련 문구•인형∙피규어∙생활용품 등 일본 포켓몬센터의 오리지널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포켓몬 게임을 처음 접하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포켓몬 카드 게임 교실'도 진행한다. 참가자에게 게임 방법을 쉽게 알려주고 '포켓몬 카드 게임 팩'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 남성들에게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대회를 유치했다"며 "주말에 가족과 함께 백화점을 방문한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