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등 미국내 주요 외국기업 수장들 트럼프 각료 만나
상태바
삼성전자 등 미국내 주요 외국기업 수장들 트럼프 각료 만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기자] 삼성전자 미국법인을 비롯해 미국 내 주요 외국기업 현지법인 대표 10여명이 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각료들과 미국 의회 지도자들을 만난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이번 모임은 미국 내 외국기업들로 구성된 '국제투자협회(OII)'가 주최로 열린다.

모임에는 삼성전자, 에어버스, 파나소닉, 셸, 미셸린 등 10여개 기업 현지법인 수장들과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 윌버 로스 상무장관, 의회 지도자 등이 참석한다.

이들 법인장은 지난 2월 설립된 'CEO 서클' 멤버들이기도 하다. CEO 서클은 미국 현지에 진출한 외국 기업 180개사가 참여하는 '국제투자협회(OII)' 회원사 중 핵심 11개사가 구성한 모임이다. 미국 기여도가 높은 외국 기업들이 트럼프 행정부에 뜻을 전하기 위해 결성했다.

CEO 서클 대표들은 이번 회동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보호무역주의에 대해 우려를 표하고 미국 내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규제 완화 등을 요청할 전망이다.

CEO 서클에 참여하는 삼성전자 미국법인 대표는 손영권 전략혁신센터(SSIC) 사장 겸 하만 이사회 의장이다.

손 사장은 삼성전자가 미국에 건립을 추진 중인 가전제품 공장과 관련한 지원 등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미국 앨라배마와 사우스캐롤라이나주를 포함해 몇 개 주와 냉장고, 세탁기 등 생산 공장 건립을 놓고 교섭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월3일 '삼성전자가 미국에 공장을 지을 수도 있다'는 온라인 매체 악시오스(Axios)의 기사를 보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고마워요 삼성! 당신과 함께하고 싶습니다"(Thank you, @samsung! We would love to have you!)라는 메시지를 게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