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M쿠폰 앱' 고객별 맞춤 혜택 제공한다
상태바
롯데마트, 'M쿠폰 앱' 고객별 맞춤 혜택 제공한다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2월 15일 15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M쿠폰 앱' 고객별 맞춤 혜택 제공한다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롯데마트는 애플리케이션(앱)의 활용도를 높이고, 고객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M쿠폰 앱'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내달부터 고객들의 장바구니를 분석해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개인화 쿠폰 서비스'를 전 점에서 확대 시행한다.

고객 입장에서는 본인에게 최적화된 상품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어 쿠폰 검색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마트는 획일적인 쿠폰 발급을 방지하고, 쿠폰의 효율성을 높여 추가 매출 발생도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현재 10개 점포에서 개인화 쿠폰 서비스를 시범 진행하고 있으며, 10개월 동안 해당 서비스를 시범 진행한 결과 개인화 쿠폰이 일반 쿠폰보다 약 40% 높은 회수율을 나타냈으며, 사용 횟수도 일반 쿠폰에 비해 10% 정도 높았다.

이러한 개인 맞춤 서비스를 통해 롯데마트는 일반 고객의 충성도를 높여 핵심 고객층을 크게 늘려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육아비용 부담을 줄여 출산율 장려에 앞장서고자 기존에 운영하던 다둥이 클럽을 개선한 '우리아이 M클럽' 멤버십도 오픈한다.

우리아이 M클럽은 만 13세 미만 자녀가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다둥이 클럽과는 달리 가입 조건도 두 자녀 이상에서 한 자녀로 완화했다. 오프라인 점포 방문 없이도 M쿠폰 앱을 통해 간단한 설문조사 후 가입 할 수 있도록 절차도 간소화했다.

특히 롯데마트는 출산, 육아 비용에 대한 가계 부담을 줄여 출산 장려를 돕고자 우리아이 M클럽 회원에게 유아용 물티슈, 기저귀, 보습 케어 등 매달 500개 이상의 상품을 선정해 최대 40% 할인 해준다.

정기 할인 행사 외에도 선착순 이벤트, 신상품 할인을 포함해 제휴사 및 여행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육아 솔루션 커뮤니티'로 성장시킬 방침이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우리아이 M클럽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신규 가입 회원에게 3000포인트 적립 쿠폰을 증정하며, 우리아이 M클럽 회원이 다둥이 클럽 상품을 구입할 경우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2015년에 종이쿠폰을 대신하기 위해 선보인 'M쿠폰 앱'이 개인화 쿠폰, 생활콕, 우리아이M클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며 생활밀착형 앱으로 진화했다"며 "앞으로도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