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케이라이브'서 홀로그램 공연·디지털 체험전시 운영
상태바
KT, '케이라이브'서 홀로그램 공연·디지털 체험전시 운영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2월 22일 14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케이라이브'서 홀로그램 공연·디지털 체험전시 운영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겨울방학을 맞아 케이라이브(K-live)에서 어린이를 위한 홀로그램 공연과 디지털 체험전시를 특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특별 편성되는 어린이 공연은 베스트셀러 만화를 원작으로 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과 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을 탐구해보는 교육 콘텐츠 '사이언스쇼 인체박물관'이다.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는 홀로그램 공연 외에도 미래형 실감 미디어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탑승형 VR(가상현실) 어트랙션 '시티 익스프레스'와 AR(증강현실) 모래놀이를 설치했다.

시티 익스프레스는 실내 공간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VR 블루라인'은 전문 다이버가 360도로 촬영한 해저의 아름다운 영상과 신기한 바닷속 생물체를 탐사선을 타고 조정하며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AR 기술을 활용한 모래놀이는 손으로 모래의 지형에 변화를 주면 모래 표면에 흥미로운 영상이 덧입혀지는 학습게임이다.

또한 10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에서 홀로그램 공연의 제작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디지털 기술에 대해 깊이 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교육자료와 겨울방학 필수과제물인 체험학습보고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겨울방학 특별 공연과 체험전시는 오는 24일부터 2017년 1월 31일까지 매주 화~일요일 하루 3회(11시, 12시30분, 14시) 편성되며 인터파크, 위메프 등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다(월요일 휴관).

KT 미래융합사업실 송재호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실감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학습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