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재벌, 피해자 아닌 최순실 게이트 공범"…"새누리당은 부역자"
상태바
추미애 "재벌, 피해자 아닌 최순실 게이트 공범"…"새누리당은 부역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미애 "재벌, 피해자 아닌 최순실 게이트 공범"…"새누리당은 부역자"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재벌은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의 공범, 새누리당은 재벌을 옹호한 부역자집단"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25일 부산 서면에서 열린 '국민주권 부산운동본부' 출정식에서 이와 같이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재벌 총수들이 수십억, 수백억원을 갖다 바쳤고, 그 뒤로 광복절 특사와 면세점, 세무조사 무마 등 각종 특혜를 누려왔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대표 재벌인 삼성은 경영권 승계를 받아내면서 국민연금에 수천억원의 손실을 끼쳤다"며 "이는 대통령과 삼성이 손잡고 국민 노후자금을 갈취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령은 공약사항인 경제민주화를 팔아넘기면서 5대 재벌은 774억원의 뇌물을 대통령에게 주고 수조원에 달하는 이득을 챙겼다"고 설명했다.

새누리당 역시 이런 비판에 자유로울 수 없었다.

추 대표는 "대통령이 재벌을 감싸는 동안 새누리당 의원들은 재벌을 옹호하는 청부입법을 했다"며 새누리당을 "대통령을 옹호한 공범, 부역자집단"이라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최근 부산지역 정관계를 뒤흔들고 있는 엘시티 사건을 "현기환 전 정무수석은 물론 허남식 서병수 전·현직 시장, 정관계 인사, 사정기관까지 줄줄이 엮인 정권비리의 종합판"이라며 "최순실까지 연루된 친박 정권 차원의 비리"라고 강조했다.

그는 "엘시티 사건에 문재인 전 대표가 연루됐다거나 그래서 영수회담 제안했다는 소가 웃을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정권이 바로 파렴치한 이 정권"이라며 "혹세무민 흑색선전은 절대 용납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탄핵은 주권자인 국민이 명령하는 파면인데도 이를 두고 제도가 잘못됐다, 헌법이 잘못됐다는 등 아전인수식으로 해석하기 시작하는 정치세력이 있다"며 "헌법은 죄가 없으며, 헌정을 유린하고 법치를 무너뜨린 대통령과 집권세력이 유죄"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