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 법
상태바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 법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1월 08일 07시 2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코로야 진노스케 / 동양북스 / 240쪽 / 1만3000원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상사의 눈치를 보느라 이유 없이 야근하는 직장인들,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느라 꿈도 포기한 자식들, 친구의 비위를 맞추느라 싫어도 좋은 척하며 지내는 사람들…

이처럼 우리 주변에는 미움 받고 싶지 않은 마음과 인정받고 싶다는 욕구 때문에 내키지 않는 일을 하면서 억지로 참는 사람들이 많다. 참는 게 미덕인 양 여기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됐고 상명하복 문화, 눈치 보는 문화에 길들여진 탓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대로 살아갈 수 있을까? 타인의 기대나 요구에 신경 쓰지 않고 진짜 내가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살 수는 없을까?

'인내가 인생을 망친다'는 사이다 같은 깨달음을 선사하며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인기 심리 상담사, 고코로야 진노스케.

그는 현대인들이 일과 인간관계를 힘들어하는 근본적인 이유를 밝히고, 자신의 경험을 반추하면서 하기 싫은 일을 멈추고 즐거운 인생을 만드는 방법을 이 책에 제시하고 있다.

19년간 회사원으로 일하다가 다양한 시행착오 끝에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사는 방법을 터득한 만큼 저자의 이야기는 매우 실용적이고 설득력이 있다.

그래서 한 번 읽고 나면 결코 읽기 전의 나로 돌아갈 수 없게 만든다.

이 책은 지난 2014년 11월 출간 이후 일본 아마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지금까지도 독자들에게 많은 호평과 사랑을 받고 있다.

고코로야 진노스케 / 동양북스 / 240쪽 /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