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앱, 새로운 모바일 심벌 발표…"맞춤형 콘텐츠 포털로 도약"
상태바
카카오 다음앱, 새로운 모바일 심벌 발표…"맞춤형 콘텐츠 포털로 도약"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1월 01일 17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다음앱, 새로운 모바일 심벌 발표…"맞춤형 콘텐츠 포털로 도약"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다음앱의 새로운 심벌을 공개하고 다음 포털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포털로 도약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다음앱을 더욱 명료하게 각인시키기 위해 심벌을 변경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콘텐츠 유통 방식을 제시해 내년 말까지 활성 이용자(WAU, Weekly Active User)를 30% 이상 증가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변경된 심벌은 다음의 이니셜 'D'를 전면에 내세우고, 'D' 안에 다음 BI(Brand Identity)의 4가지 색상을 그래디언트 형태로 담았다.

기존 BI 색상을 그대로 활용함으로써 다음이라는 브랜드가 담고 있는 '다음 세상(Next), 다양한 소리(多音)'라는 의미를 이어나가고, 다채로운 색상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콘텐츠와 서비스를 표현하고자 했다.

새로운 심벌은 1일 오후부터 다음앱과 모바일 다음(m.daum.net)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카카오는 지난 1년 간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수 차례 다음앱을 업그레이드했다.

'나를 위한 맞춤앱'을 콘셉트로 △스타일, 직장in, MEN 등 관심사 기반의 탭 신설 △탭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 '홈메뉴 편집'기능 추가 △알림 메뉴 강화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루빅스' 확대 등의 개편을 진행해 이용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최근에는 이용자가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주제의 채널을 선택해 피드 형태로 모아 볼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오픈해 한 단계 발전된 콘텐츠 유통 방식을 제시했다. 그 결과 다음앱 설치 수와 이용자도 크게 증가했다.

코리안클릭 지표에 따르면 다음앱 설치 수는 개편 전보다 25% 증가했고, 이용자수(UV) 역시 40% 가까이 늘었다. 특히 다음앱을 새롭게 설치한 이용자의 인당 페이지뷰(PV, 내부집계기준)가 기존 이용자와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는 이러한 상승세를 이어가 내년말까지 카카오톡과 다음앱 사이의 콘텐츠 연결을 본격화하고, 다음앱의 방대한 클릭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알림과 추천을 통해 제공, 재방문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카카오 임선영 포털부문장은 "다음앱은 연간 200만명 이상의 새로운 활성 이용자를 확보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다음앱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앱으로 발전시켜 검색 경쟁력과 광고 매출이 동반 상승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