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3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상태바
카카오, '제3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1월 01일 16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제3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 작가 대상 책 출간 공모전인 '제3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와 함께 독자들이 브런치를 통해 출간된 책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는 '브런치 책방' 메뉴를 새로 오픈했다.

이번이 3회째인 브런치북 프로젝트에 참여한 응모 글 수는 지난 2회 대비 40% 증가한 약 4만1000건으로 집계됐다. 여행, 에세이,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이 응모됐다.

수상작은 △강약중강약 작가의 '강약중강약' △김권수 작가의 '마음의 항체' △엔성 작가의 '월가의 로봇 과학자 퀀트 이야기' △오상익 작가의 '강사세계 이야기' △키만소리 작가의 '엄마야 마음 단디먹고 배낭메라' △KM 작가의 '당신의 계이름' △THEYBID LEE 작가의 '이감독의 사회인축구백서' 등이다.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출간 지원금 200만원이 제공된다. 해당 작품들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출판사들을 통해 실제 책으로도 출간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상을 수상한 1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원을, 은상을 수상한 20명에게는 50만원을 전달해 수상자 전원이 자신의 작품을 책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독자들이 브런치를 통해 출간된 책과 그 주인공인 작가들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브런치 책방' 메뉴를 새로 오픈했다. 브런치 책방에서는 브런치북 프로젝트 공모전을 포함해 지금까지 책으로 출간 된 브런치 작가들의 작품들 100여편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독자는 브런치 책방에 소개된 책들 중 원하는 작품을 선택해 '작가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 브런치를 구독할 수 있다. '책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서점으로 바로 연결돼 간편하게 해당 도서를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는 "브런치에 다양한 분야의 글을 발행하는 작가가 늘어나면서 출판사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작가 발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독자와 작가가 더욱 쉽게 연결될 수 있는 기능들을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