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
상태바
온라인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0월 11일 07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슐로모 베나치, 조나 레러 / 갈매나무 / 288쪽 / 1만5000원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국내·외를 막론하고 수많은 기업들이 온·오프라인 연결 서비스(O2O) 시장에 뛰어들었다. 스마트폰 덕분에 모바일 간편 결제, 매장 방문 전 구매, 택시 혹은 호텔 예약 같은 서비스도 낯설지 않은 상황이다.

이런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기업들은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고민을 시작했다.

어떻게 해야 소비자가 더 편하게, 더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가? 어떤 방법으로 서비스 사용 전에 등장하는 복잡한 설정 과정을 단순화하고, 광범위한 선택 가능성을 추려내 소비자들의 의사 결정을 도울 것인가?

미국의 저명한 행동경제학자 슐로모 베나치는 이 책 '온라인 소비자, 무엇을 사고 무엇을 사지 않는가'에서 현재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맨들이 가장 관심 있는 주제를 다룬다.

온라인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더 빨리, 더 많이 사로잡는 이가 성공하는 시대. 어떻게 화면을 설계해야 이들의 주의력을 끌어당기고 가장 스마트한 선택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인가?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며, 동시에 최신 행동경제학 연구 결과들을 토대로 화면 앞에서 소비자의 행동과 의사 결정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추적한다.

새로운 매체가 지배하는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궁금한가? 이 책은 행동경제학이라는 도구로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전략을 정확하게 짚어줄 것이다.

슐로모 베나치, 조나 레러 / 갈매나무 / 288쪽 /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