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게 생각하는 연습
상태바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0월 06일 07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하 / 새로운제안 / 250쪽 / 1만3500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뉴턴, 스티브 잡스, 갈릴레이, BMW 수석디자이너 크리스 뱅글….

창의적인 생각을 한 사람들의 비밀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이들처럼 창의적인 인재가 되고 싶어 하지만 잘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은 창의성을 끌어내는 유대인의 공부법부터 창의성을 키우는 질문법,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위한 '3Room' 회의기법 등을 알려주며 어떻게 하면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는지 말해준다.

창의성에 대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천재성이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아니라 남과 다른 생각을 하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의 생각, 지금까지의 관행을 의심하고 나만의 정답을 만들어보라고 조언한다.

'정답을 찾는 습관이 창의성을 죽인다'는 것이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남과 다른 방식으로 하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고, 같은 시계를 보더라도 '시간을 알려주는 기계'로 보느냐, '패션을 완성시켜주는 패션 제품'으로 보느냐에 따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이 책은 평범한 사람들도 비즈니스 창의력을 발휘한 사람들처럼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사례들을 통해 가이드하고 있다.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아서 답답한 사람, 창의력 때문에 고민하는 비즈니스맨, 관점이나 시각을 바꾸어 비즈니스 시장 개척에 성공하고 싶은 리더들을 위한 책이다.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 / 박종하 / 새로운제안 / 250쪽 / 1만3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