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2016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상태바
신한금융그룹, 2016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신한금융그룹(회장 한동우)은 28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소재 리츠칼튼호텔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을 수상했다.

KRCA는 한국표준협회가 사회책임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소비자 등 이해관계자와 잘 소통하고 있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국내 지속가능 경영분야 전문가와 해당 기업의 이해관계자가 국제기준으로 종합 평가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신한금융의 이번 수상은 지난 2013년에 이은  두번째로 △그룹의 주요 사회책임경영 이슈인 금융소비자보호, 환경경영, 금융접근성 확대 등의 추진성과 보고 △이해관계자에 대한 의견 수렴 △조직을 둘러싼 위험과 기회, 메가트렌드 분석 대응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5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사회책임 보고서를 발간한 신한금융은 2009년부터 그룹 차원의 통합 보고서를 매년 발간하는 등 금융권 사회책임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DJSI World)'에 국내금융그룹 중 최초로 4년 연속 편입됐으며, '다보스포럼'에서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도 세계 18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함께 열린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1위 기업 인증수여식에서는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각각 은행,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