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LG 넷하드로 소중한 자료 보관!
상태바
[제품리뷰]LG 넷하드로 소중한 자료 보관!
  • 뉴스관리자 web@ccc
  • 기사출고 2009년 12월 18일 14시 0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넷하드가 지닌 매력 중, 편리한 백업능력과 최적의 복구/보관 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을 잘 못찍지만  하루에도 엄청난 사진을 찍게됩니다. 아이 사진이며 여행사진,제품리뷰사진 그리고 동영상까지....

그렇게 찍어둔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다운받은 음악과 영화들을 관리를 못해서 날린경우도 많고......ㅜㅜ
특히!! FORMAT하다가 백업을 못해서, HDD가 망가져서 날린 사진과 동영상, 영화,음악파일들을 생각하면 지금도 마음이 철렁
내려앉네요.

하지만 이제 걱정 끝~  LG넷하드만 있다면 그럴 염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LG전자 넷하드 스팩/ www.lge.co.kr 자료참조  

 

LG넷하드 는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고 밖에서도 편리하게 저장, DDNS를 지원하는 NAS NC1입니다.

언제, 어디라도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웹하드처럼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물론 실제 NAS는 집이나 회사에 설치되어 있으니 USB 메모리나 외장형 하드디스크와 달리 잃어버리거나 망가질 우려나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죠. 

그래서 LG 넷하드의 가치는 더욱 빛이 나는 것 같네요. 핸드폰에 주렁주렁 달고 다녔던 USB, 그리고 외장하드도 따로 필요없습니다.

LG전자 넷하드 제품 정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팩을 궁금해 하셔서......^^ 담아왔습니다.

 

대용량의 데이터를 즐겨 사용하는 사람에게 넷북과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외장 하드 디스크를 사용하게 됩니다. 웹하드처럼 네트워크 저장장치인 넷하드는 한번 구매하면 웹하드와는 달리 다달이 사용료를 낼 필요가 없어 유용할뿐 아니라  LG전자의 넷하드(N2B1D)는 2TB의 대용량으로 3만3000장의 이미지 파일, HD급 고화질 영화 250편을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압박에도 불구하고 감히 이 제품을 추천하게 되는 것 같네요. 

 

 ▲ LG Network Storate N2B1 (NAS NC1)  LG넷하드 

165X162X230mm 크기에 네모난 상자~

과연 이 안에 어떤 특별한 비밀이 숨어 있을까요? 그 속내를 들여다 보면 LG 넷하드가 지닌 기능은 정말 대단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내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매일 매일 하루가 다르게 사랑스런 내 아이가 커가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  그리고  내가 아끼는 영화나 음악 등을 소중한 자료를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이런 소중한 자료들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으시죠?

사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중요한 자료를 잃어버릴까봐 전전긍긍하며 걱정한 적 없으신가요? 어느순간 순식간에 소중한 자료들이 휙~ 날아가 버려 발을 동동 구르며 마음 아파했던 기억을 떠올려본다면 아마도 넷하드가 더욱 특별하게 다가서리라 생각이 드네요.

LG넷하드는 편리한 백업기능과 함께 보관/복구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줍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계실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저 역시 노트북 사용시  외장 ODD가 필요해 사용을 했습니다.

노트북에 장착된 ODD가 "DVD 수퍼멀티" 급이라면  CD, DVD 등 모든 디스크를 읽고 굽고 할수 있지만, DVD굽기가 안되는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다든지 해서 성능이 좀 부족하다면 외장형으로  별도로 구입 연결하여 사용해야하는건 당연~

ODD가 필용한 경우  윈도XP 등의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할 때,CD나 DVD로 저장해 놓은 복구 이미지를 다시 설치할 때, 기타기기 연결시 기기의 드라이버가 CD형식으로 제공될 때, MID 기기 내의 사진이나 영상 자료를 백업할 때입니다.

이제는 넷하드로 ODD이상의 편리한 백업능력 뿐아니라 최적의 복구,보관 솔루션을 장점을 활용해보셔도 좋을 듯 싶네요. 

 


 

 LG넷하드가 기존에 사용하던 외장하드와는 차별화된 특별한 점들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수 ID로 동시 접속해도 안정적인 성능과 다운로드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 LG Network Storate N2B1 (NAS NC1) /LG전자  

LG 전자만의 철저한 품질 검사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모두 뛰어난 안전성을 보장해줍니다.

작업 내용이 실시간 백업되므로 작업물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따라서 덮어쓰기로 인한 이전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고 버전관리도 자동으로 진행이됩니다.
 

-RAID를 통한 파일 백업 


RAID가 뭐지?

RAID는 예전에는 적은 용량을 가진 디스크 여러대를 연결해 하나의 디스크처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었지만 이제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가 갖는 성능이나 안정성을 더 향상시키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RAID 란 단어는 '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예전에는 Inexpensive) Disk'의 약자로 굳이 해석하자면 복수 배열독립 디스크 정도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RAID는 독립적으로 만들어진 2개 이상의 하드 디스크 사이를 병렬로 처리해서  데이터를 입/출력 하는 것이라 컴퓨터에 2개 이상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가 있을 때에 구성 가능합니다.

 


하드디스크가 2개 내장되어 데이터를 분산기록함으로써,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손상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세계 최초로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장착해, 데이터를 디스크안에 원스톱 백업 및, PC와 연결한 외장형 ODD 역할도 가능합니다.

 


▲두개의 하드랙/  LG Network Storate N2B1
 

 

 


 

▲ 블루레이 드라이브 탑재  

아래쪽에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탑재되어 있는 점은, 여느 네트워크 하드디스크와 비교할 때 가장 돋보이는 차별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체 안에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블루레이 디스크로 옮겨 담을 수 있고, PC와 연결된 상태에서는 외장형 블루레이 디스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G Network Storate N2B1 (NAS NC1) /LG전자 이미지  

1개 HDD를 백업공간으로 활용하는 RAID1,각각의 HDD를 별도로 사용해 RAID,2개 HDD를 1개의 HDD처럼 사용GO 자료를  백업 복구하는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Selective Mirroring

 

 

 

▲ LG Network Storate N2B1 (NAS NC1) /LG전자 이미지

RAID설정만으로 HDD요량 100% 활용하면서 RAID의 미러링효과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된 폴더는 별로도
백업 관리해줍니다. 

-모바일(USB)기기 자동 동기화기능

 


 

윗면에는 SD, MMC, 메모리스틱, xD 픽처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리더 카드기가 내장되어 있어서,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PC 없이 바로 하드디스크로 백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윗면에는 1개의 USB 뒷면에는 3개의 USB와 1개의 eSATA 단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MP3플레이어,메모리스틱,카메라,메모리카드 등 모바일 기기를 직접 연결하여 자동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기기별로 자동 폴더를 생성,변경된 파일만 자동으로 백업하여  용량과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LG전자 넷하드 동기화 옵션

.Incrementa :별도 폴더로 변경 파일만 백업
.Full: 전체파일백업

하지만 타 제품 메모리 카드를 직접 연결할 수 없거나 LG전자 넷하드처럼 당양한 동기화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LCD를 통한 손쉬운 시스템 설정

PC를 연결하지 않아도 LCD화면과 버튼만으로 간단히 IP 시스템을 설정이 가능해 한층 빠르고 편리합니다.
 

-저소음 & 발열도 거의 없어요.

 



온도에 따른 속도를 조절하는 자동 팬을 채택해 거의 소음이 없습니다.

24시간 가동해야 하는 제품의 특징을 고려해, 저전력(44W/월 이하) 저소음(25dB수준)이라고 합니다.그리고 발열 역시 거의 없다죠.

디자인을 보면 군데군데 발열이 잘 되도록 통풍구<?>가 있네요.

 
-스스로 진단하는 자가 진단 시스템

넷하드의 상태와 에러여부를 Buzzer로 혹은 LED램프로 E-mail로 알려주는 자가 진단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LG전자 넷하드의 상태와 고장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장이나 에러 인경우 Buzzer가 울리는데 HDD발열시,HDD에러 발생시,팬에러시,정전시 전원 ON/OFF시,모바일기기 연결/해제시,
네트워연결/해제서 울립니다.

또 주기적으로 HDD 용량체크 메일을 발송해주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똑똑한 녀석이죠.

 

 

 

 


기존 데스크탑과 랜탑들의 각각이 로컬 하드디스클에 각기 다르게 자료가 저장되어 있어 데스크탑에 있던 자료를 노트북에서 작업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을 켜고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복사하는 방식을 이용하는 번거로움이 갖고 있었습니다.

또 네트원크 연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USB나 이메일을 통해 자료를 옮겨 데스크탑과 랩탑 여기저기 자료가 분산되어 유지,관리,
백업이 거의 힘들 뿐만 아니라 자료 손상이 되는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넷하드 사용하고 부터는 한곳에 자료가 집중 저장되므로 데스크탑이나 랩탑 어느곳이나 자료에 접근성이 쉬워졌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데스크탑에서 작업 후, 넷하드에 저장해둔 데이터를 랩탑에 이용할 경우,데스크탑이 꺼져있어도 넷하드 NAS로 사용할 수 있고
바로 변경된 파일을 넷하드에 바로 저장하기 때문에 자료유지,관리가 편하고 안정성면에서 뛰어나네요. 

이제 내 소중한 자료들이 손상되거나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서 염려하지 않아도 되겠죠. 넷하드 덕분에 두 다리 쭉~ 펴고 잘 수 있게 되었다는......^^ 

 


참~ 혹시 넷하드 사용하다가 사용중 불편하거나 문의사항은 이곳으로 연락해주세요. 본체 바디에 A/S 전화 번호가 나와 있답니다. 저도 몇가지 궁금해서 문의했는데 친절하게 상담해주시더라구요^^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ng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