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체 시스템으로 기술평가 시행
상태바
신한은행, 자체 시스템으로 기술평가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자체 시스템으로 기술평가 시행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신한은행(행장 조용병)은 기술평가 업무를 앞으로는 은행 내 전문인력과 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으로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은행에 따르면 전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기술신용대출 정착 로드맵'에 따른 '레벨2' 인가를 받음에 따라 그 동안 외부 신용평가기관(TCB)에서만 가능했던 기술평가를 자체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금융위가 제시한 로드맵은 총 4단계다.

올해 초 '레벨1' 인가 이후 6개월 만에 레벨2를 통과한 신한은행은 하반기부터 자체 기술신용평가를 통해 직전 반기 기술금융대출 공급액의 20%까지 기술금융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기술금융이 본격 시행되기 이전인 지난 2013년 7월 시중은행 최초로 기술금융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제도, 기업 성장단계별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자체 평가역량 강화를 위해 지금까지 공학박사, 변리사 등 10명의 전문인력도 확보했다.

기술평가모형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고 평가서 품질관리를 위한 자체 검수체계, 기술평가 전 과정에 대한 전산화 구축도 완료했다.

신한이 보유한 우수 인력과 기술평가 전산화 등을 바탕으로 독창적이고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대해서는 지식재산권 출원, 관리에 대한 IP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은행 내 자체 기술평가를 통한 전문성 확보로 신기술, 신성장산업 중심의 직간접 투자 활성화 등 질적 성장 위주의 기술금융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체계화된 기술평가시스템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