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대화 - 말은 그 사람의 품격이다
상태바
이기는 대화 - 말은 그 사람의 품격이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5월 26일 07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서정 / 머니플러스 / 254쪽 / 1만3000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사람들 사이를 돌아다녀 가슴을 뜨겁게 해주는 말, 말을 적게 함으로써 얻어지는 말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길로 안내해주는 소통의 길잡이!

말만 잘하면 천냥 빚도 갚는다는 말이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있어 우리가 늘 쓰는 말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역설이다.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수단은 말로 소통되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이기는 대화'란 말을 유창하게 잘하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다. 정확히 상대방의 심중을 파악하고 올바르고 진실되게 의사표현을 하는 것이 아닐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원활한 대화법으로 대인관계를 지혜롭게 만드는 성공의 지름길을 알아야 한다.

이 책 '이기는 대화'는 말의 연비를 높이도록 도와주며 좋은 인상을 상대에게 남기도록 만드는 일종의 '안내서'다.

독자들로 하여금 성공적인 운명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대화와 말의 홍수 속에 살아가지만, 사람들의 가슴을 열어주고 뜨거운 열정을 일으킬 그 한 마디를 듣고 싶은 것이다.

이 책은 그 방법에 대한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다. 말로 승부한다는 것은 말을 능숙하게 잘해서 상대를 제압하라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은 또 말을 유창하게 하는 법을 설명하고 있지 않다. 오히려 말을 적게 함으로써 어떻게 효율적인 말이 될 수 있느냐 하는 점을 설명하고 있다.

말의 연비를 높이도록 도와주는 책이며 좋은 인상을 상대에게 남기도록 만드는 일종의 안내서다.

이기는 대화 / 이서정 / 머니플러스 / 254쪽 /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