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마케팅
상태바
인공지능 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엽 / 팝샷 / 232쪽 / 1만6500원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온라인쇼핑의 행태가 모바일로 급속히 이동해감에 따라 지역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부터 글로벌 대기업까지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변화 속에 모바일에 기반한 충성 소비자를 만들고 관리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리 등 기초 마케팅 방법론에서부터 국내최초로 선보이는 M-DM, M-Survey, MCS 모바일 마케팅 등을 실제 적용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보여준다.

M-DM(Mobile Direct Marketing)은 기업이 모바일을 통해 마케팅에 동의한 소비자와 직접 교류하며 소비자 행동을 추적하는 판촉활동이다. 기업이 문자를 발송하면 소비자가 문자의 URL을 클릭하고 이미지와 영상을 보고, 정보를 입력하고, 쿠폰을 발급하고,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공유하는 것이다.

M-Survey(Mobile-Survey)는 마케팅에 동의한 소비자에게 모바일로 단체문자 혹은 메신저를 발송해 응답을 얻은 후 통계적 기법을 사용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확인하는 판촉활동이다.

해당 기업의 광고 전단지를 정독한 효과가 나타나며, 상품과 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여 자연스럽게 구매로 연결할 수 있다.

MCS(Mobile Customer Scan)는 소비자 관리의 마지막 7단계다. 소비자가 매장을 직접 평가하는 소비자관리 도구다. VIP, 단골고객, 충성소비자를 만들고 관리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공지능 마케팅 / 이상엽 / 팝샷 / 232쪽 / 1만6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