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아프리카-뜨겁게 부상하는 기회의 대륙
상태바
넥스트 아프리카-뜨겁게 부상하는 기회의 대륙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4월 29일 07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크 브라이트, 오브리 흐루비 / 이영래 역 / 미래의 창 / 384쪽 / 1만6000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아프리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세계 경제와 단절된 대륙, 분쟁과 부패로 얼룩진 대륙, 해외 원조에 의존하는 대륙이라는 낡은 담론은 사라지고 있다.

아프리카의 인재들이 주도하는 변혁의 물결이 이 대륙을 세계의 변방에서 주류로 밀어 올리고 있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실리콘 밸리의 벤처 캐피털 기업과 미국의 주요 기업들이 아프리카 경제에 상당한 투자를 하게 만든 배경을 설명한다.

'넥스트 아프리카'는 아프리카 대륙에서 새롭게 싹트고 있는 기술 지향적 비즈니스와 성공적인 기업가의 활약과 젊은 인력들의 활기찬 분위기를 전달한다.

런던의 대중음악 차트와 밀라노의 런웨이, 할리우드의 스튜디오를 들썩이게 하고 있는 아프리카의 스타들도 소개한다.

아프리카의 변혁에 끊임없이 영향을 주고 있는 아프리카 대륙 밖의 아프리카인들이 어떻게 부를 키워가고 어떻게 아프리카의 성공에 기여하는지 보여준다.

넥스트 아프리카는 글로벌 시민들과 공공정책을 만드는 사람들,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이 어떤 시각으로 아프리카를 봐야 하는지 새로운 틀을 제시한다.

아프리카는 더 이상 '희망 없는 대륙'이 아니다. 그렇다고 하루아침에 유토피아가 되지도 않을 것이다.

이 책은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아프리카 대륙의 지도자와 시민의 모습, 그리고 세계와 보다 긴밀하게 연결된 아프리카의 미래를 보여준다.

미국인들이 가나의 주식을 거래하고, '아이튠즈'에서 케냐의 히트곡을 구입하고, 나이지리아 배우가 오스카상을 타는 것을 지켜보고, 아프리카 기술계의 거물과 억만장자들의 이름에 익숙해지는 그런 미래 말이다.

넥스트 아프리카 / 제이크 브라이트, 오브리 흐루비 / 이영래 역 / 미래의 창 / 384쪽 / 1만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