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 원인과 증상에 따른 점진적 치료 방안 필요
상태바
조루증, 원인과 증상에 따른 점진적 치료 방안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이지필비뇨기과

[컨슈머타임스] 호주의 한 대학교 소속 모 교수 연구팀이 '남성의 사정시간'에 대한 연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해당 연구에는 총 500명의 커플이 동원되었으며, 시간을 재기 위해 스톱워치가 이용되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성 실험 참가자가 사정까지 소요된 시간은 최소 33초, 최대 44분으로 큰 차이 폭을 보였다. 또한 평균적인 시간은 5.4분인 것으로 나타났다. 물론 신체적 상황, 기분, 환경 등의 요인에 따라 다소 차이를 보일 수 있겠으나, 조사 결과에서 비롯된 평균시간에 비해 현저하게 낮을 경우에는 조루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조루증의 원인은 보통 기질적 요인과 심인성 요인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기질적 요인은 흡연, 음주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며, 심인성 요인은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 등이 거론된다. 전문가들은 이와 같은 조루증의 원인과 증상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조루증치료법을 모색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지필비뇨기과 의료진은 "간혹 조루증치료법으로 조루수술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이들은 주변의 사람들 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조루수술비용 및 조루수술후기 등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도 한다. 하지만 타인의 조루수술후기와 조루수술비용을 알아보며 조루수술부터 계획하기보다는, 단계별 비수술적 조루치료법을 이행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비수술적인 단계별 조루치료법으로도 증상의 호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라고 조언했다.

증상에 따른 비수술적 단계별 조루증 개선 및 완화 방법을 살펴보면 과도한 긴장 등이 원인인 가성조루에 해당할 경우 운동치료요법을 고려해볼 수 있는데, 이 중 대표적인 것이 정지-시작법(Stop and Start)이다. 정지-시작법은 사정이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들을 시, 움직임을 중지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되찾은 뒤 재시작하는 방법이다. 행동치료에 속하는 이 정지-시작법은 전통적인 조루증상 개선 및 완화 방법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가성조루 다음 단계에 해당하는 심인성조루에 대해 이지필비뇨기과 의료진은 "심인성조루의 원인으로는 대뇌의 성김이 강해 자극의 정도가 심하지 않음에도 느끼는 과도한 흥분,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 거론된다"며 "심인성조루의 경우 신경층과 표피층 사이에 필러젤을 주입함으로써 보호막 역할을 통해 신경전달을 둔화시키는 매트릭스필러 등의 시술이 제시되기도 한다. 비수술적 방안 중 하나인 매트릭스필러의 필러젤은 표피층 하부에서 확대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원인과 증상에 따른 단계별 방안들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호전될 기미를 보이지 않아 심리적 문제(우울증 등)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을 경우 조루수술이 고려되기도 한다. 조루수술로는 레이저 기기를 이용해 신경구간을 박리 및 차단하는 방법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