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범 정부 아동학대 예방대책 조속 수립해야"
상태바
황교안 "범 정부 아동학대 예방대책 조속 수립해야"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3월 22일 14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범 정부 아동학대 예방대책 조속 수립해야"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국민들이 아동학대 문제로 불안해하지 않도록 종합 개선방안을 포함한 '범정부 아동학대 예방·근절대책'을 조속히 수립해야 한다"고 22일 밝혔다.

정치권에 따르면 황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와 세종청사 간 화상회의로 진행된 국무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지난해부터 아동학대와 사망사건이 잇달아 발견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평택과 청주에서 또다시 아동 사망사건이 드러나 국민 충격과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동학대와 사망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관계 부처는 아동학대 사례와 대책을 철저히 분석하고,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미취학·무단결석 관리 매뉴얼 등의 조치들이 현장에서 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며 "중학교와 미취학 아동 대상 전수조사도 신속히 마무리해 추가 학대사례가 발견되면 즉시 보호조치 등의 조치를 취해달라"고 언급했다.

또 "올해 '서해 수호의 날'이 새로 정부기념일로 지정되면서 25일 첫번째 행사가 개최된다"며 "서해 수호의 날은 제2 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희생·공헌한 서해 수호 영웅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뜻 깊은 날"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으로 한반도 평화와 국민 안위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호국영령들의 애국정신을 되새기고, 국민의 안보 의지를 하나로 결집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국민안전처,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등 관계 기관은 봄꽃축제 등 행락객이 집중되는 행사장 등에 대한 철저한 점검 등을 통해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 주말부터 대형 산불 특별대책기간이 시작된 만큼 입산 시 화재위험물질 소지금지 등 산불 예방책 추진과 유사시 신속 진화를 위한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