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선거기간 승리 위한 싸움만…'잃어버린 시간' 될 것"
상태바
朴대통령 "선거기간 승리 위한 싸움만…'잃어버린 시간' 될 것"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3월 21일 11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대통령 "선거기간 승리 위한 싸움만…'잃어버린 시간' 될 것"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선거기간 3∼4개월동안 국민을 위해 정치권과 국회가 아무 일도 못하고 오직 각자의 정치만 하고 있다면 그만큼 잃어버린 시간이 될 것"이라며 "국민과 국가경제보다는 선거에 이기기 위한 격렬한 싸움이 시작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총선 공천 문제로 노동개혁 및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를 방치하는 정치권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이어 "현재 선거로 인해 법안 통과 등 많은 시급한 일들이 그대로 멈춰져 방치되고 있다"며 "언제나 선거에서는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지만 항상 공허함으로 남아 있는 것이 현실 정치"라고 지적했다.

또 "이제 정부에서 시급하게 처리를 요청한 법안들이 통과되는 것은 요원할 수 있다. 그렇더라도 선거 기간 손을 놓지 말고 경제의 바퀴를 지속적으로 돌릴 수 있도록 해야 하겠다"며 "수석들과 각 부처에선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통과되지 않은 경제법안 속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선거 때문에 많은 것이 멈춰 있지만 정치가 멈춘다고 경제도 멈추고 민생도 멈춰서는 안될 것"이라며 "본인들의 정치를 위해 나라와 국민의 경제 시계가 멈추지 않도록 각 수석들은 이 엄중한 시기 국민들의 안위와 민생이 흔들리지 않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계 경제도 매우 어려운 상황인데 우리 경제가 이 고비를 넘기지 못하면 또 다른 IMF와 같은 국가적 위기를 겪게 될지도 모른다"며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위기를 대처하지 못하고 위기를 맞게 되면 국민고통과 국가 신용추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한의 도발 위협에 대한 대비태세를 강조하면서도 "정부는 외교적으로, 군사적으로 철저한 준비와 대비 태세를 갖춰서 이 위기를 잘 극복해나가고 선거로 인해 잃어버린 시간으로 인한 경제가 뒷걸음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