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영이 사건' 16일 검찰 송치…살인죄 검토
상태바
'원영이 사건' 16일 검찰 송치…살인죄 검토
  • 이수영 기자 s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3월 15일 09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영이 사건' 16일 검찰 송치…살인죄 검토

[컨슈머타임스 이수영 기자] 7살 신원영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암매장한 계모와 친부가 16일 검찰에 송치된다.

경찰은 두 명 모두에게 살인죄를 적용하기 위한 최종 법률 검토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평택경찰서는 원영이 계모 김모(38)씨와 친부 신모(38)씨에게 살인죄를 적용하기 위한 최종 법률 검토을 벌이고 있다.

경찰은 계모의 학대행위가 직접적인 사망 원인이 된 데다 오랫동안 지속된 학대로 아이가 숨질 수 있다는 점을 계모가 어느 정도 예견했을 거란 점에서, 살인죄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친부 또한 아내의 학대로 아이가 고통스러워 하는 상황에서 구호 의무를 저버리고 방치한 점을 감안, 살인죄를 적용하겠다는 입장이다.

경찰 관계자는 "경기경찰청 소속 변호사 경찰관들로 구성된 법률지원단이 최종 법률 검토를 하고 있다"며 "송치시점(16일) 전까지 어떤 혐의를 적용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지난해 1월부터 4월까지 원영이와 누나(10)를 수시로 때리고 밥을 주지 않는가 하면 베란다에 가두는 등, 학대한 혐의로 구속됐다.

또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 2일까지 원영이를 욕실에 감금한 채 수시로 폭행하고 학대해 숨지게 한 것으로 조사됐다.

친부 신씨는 이 같은 학대행위를 알면서도 동조 내지 묵인해 원영이가 숨지게 방치했다.

두 부부는 숨진 원영이 시신을 집 안에 10일간 방치해뒀다가 지난달 12일 밤 평택시 청북면 야산에 암매장한 혐의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