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본회의 불가…與 법안 밀어붙이기 안돼"
상태바
더민주 "본회의 불가…與 법안 밀어붙이기 안돼"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3월 08일 11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본회의 불가…與 법안 밀어붙이기 안돼"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목희 정책위의장은 8일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내일 당장에라도 본회의를 열어 민생경제 안보 법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지금 상태로는 내일 본회의를 열 수 없다"며 거부의사를 밝혔다.

이 정책위의장은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파견법, 사이버테러방지법 등이 지금 상태에서 어떻게 협의가 되겠나"라며 "야당이 문제를 지적하면 고칠 생각을 해야 하는데 무조건 밀어붙이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3월 임시회 소집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의견을 내놨다.

이 정책위의장은 "(처리에 동의할 수 있는 것은) 보훈관계법 뿐"이라며 "그러나 박승춘 보훈처장은 그동안 법제사법위원회에도 늦게 오고 재임 내내 말썽을 일으켰다. 사과하고 사퇴하지 않으면 법안을 처리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앞서 야당은 지난 2013년 박 보훈처장이 '나라사랑교육' 등의 안보교육을 빌미로 야권 후보를 반대하고 새누리당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도록 직·간접적으로 관여했다며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을 이유로 해임 촉구 결의안을 제출했다. 

이종걸 원내대표 역시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여당은 6자회담 운운하면서 경제활성화법, 노동법, 파견법 처리를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어제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직접 전화해서 같이 통화한 내용에는 그런 내용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보훈처장의 불성실한 국회 태도로 국회에서 통과 못한 보훈단체 지원법들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게 하겠다"면서도 "다만 보훈처장의 사퇴를 포함한 진심어린 사과가 보훈단체에게 상처를 준 것에 대한 배상으로 꼭 이뤄져야 한다. 진심어린 사과여야 한다"고 단서를 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